핫이슈 2015. 3. 9. 22:57

삼시세끼 / 장모 치와와 산체에 대해 알아보자

반응형
SMALL




tvN 금요 버라이어티 ‘삼시세끼’ 어촌편에 등장하는 강아지 산체가 인기를 끌면서 장모치와와가 다시 주목 받고 있다고 합니다.







장모치와와는 말 그대로 털이 긴 치와와 (Long-haired Chihuahua) 를 뜻하는데요, 우리나라에는 주로 털이 짧은 단모치와와가 주를 이루었었으나, 삼시세끼 산체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장모치와와가 인기가 높아졌고, 가격자체가 몇배로 뛰었다고 하네요~


치와와는 우리나라 진돗개가 진도가 고향인것처럼, 멕시코가 고향이라고 하는데요, 멕시코에서도 단모치와와가 주를 이루는데, 장모치와와는 아주 오래전에 무역이 활발할때 중국에서 들여온 견종과 교배한 종이라고 합니다. (티비에서 본 내용이나, 틀린 부분이 있다면, 댓글로 알려주세요^^)


수많은 견종 중 소형견으로 분류되는 장모치와와는 애교가 많고 지능이 높다고 합니다. 그래서 삼시세끼에서 산체가 그렇게 애교가 많은것같네요~ ㅎㅎㅎ 털 색깔은 ‘삼시세끼’의 산체처럼 회색을 띄는 경우도 있지만 대개 브라운 계열이 많다고 하는데, 어떤 색이던지 귀엽겠어요~





 



활동량도 많은 장모치와와는 하루에 2번 산책시키는 게 원칙으로 통한다고 합니다. 주로 유럽에서 많이 키우는 장모치와와는 단두종 특유의 눈과 코 질병을 앓을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한 견종으로 유명하다는데, 음... 강아지를 가족처럼 잘 돌볼 자신이없다면...키우는것은 포기해야할지도 ㅠㅠ



아무튼 너무 키우고 싶은 견종입니다~ ㅎㅎㅎ










#방송#tvn 예능프로그램#삼시세끼#장모치와와#장모치와와 산체#치와와

반응형
LIS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