핫이슈 2015. 6. 25. 02:05

메르스 주의 / 냉장고 및 에어콘 세균주의 하세요!

반응형
SMALL



안녕하세요~^^



요즘 메르스때문에 온 나라가 시끄럽네요~ 물론 현재는 메르스가 약간 소강? 상태인듯 해서 점점 백화점이나 사람이 모이는곳에 사람들이 모이고는 있는듯하고, 마스크 쓴 분이 점점 없어지고 있어요. 물론 좋은 징조긴 하지만.. 메르스자체도 조심해야하지만, 여름철이니 부폐나 여러가지로 세균증식에 주의하셔야 합니다~ 그게안되면 장염이나 배탈 등으로 이어지는데... 저도 종종 걸리지만 참 괴롭죠 ㅠㅠ



















뉴스에서 보니, 우리가 자주쓰는 냉장고가 변기보다 세균이 20배나 많다고 하네요~ 보통 냉동실에 음식을 보관하면 세균이 번식하지않을거라는 믿음? 이 있었으나 그것도 꽉꽉 채워넣으면 냉동실 온도가 올라가 세균이 번식가능하다고 하네요 ㅠ























그리고 기관에서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구매해서 보관하는 훈제냉동식품들의 세균을 검사해보니, 6종이상의 식중독균이 검출되었다고 해요 ㅠㅠ










실제로 냉동실은 더러운 개수대의 두배정도로 더럽다네요~

















그렇기때문에 여름철에는 장을볼때도 순서가 따로있다고 합니다. 바로 상온식품>>냉장식품>>냉동식품>>육류,어패류 순으로 장을 봐야한다고 합니다~ 상온에서 1시간만 두어도 세균이 번식하기때문에, 가급적 신선한 식품일수록 늦게 장을 봐야겠네요~














여름철에 고기를 보관하는 방법도 따로 있다고 해요~ 육류같은 경우에는 핏물을 제거한뒤 냉동실에 보관하고, 













생선류는 냉장제거 및 손질후 한번에 요리할 양으로 나눠서 랩으로 싸고 냉동실에 보관하는방법이 있다고 합니다.


















위에도 언급드렸지만, 냉동실에 음식물을 꽉꽉채워넣잖아요~ 아이스크림, 핫도그, 만두, 육류, 생선류등 여름철이다보니 더더욱 냉동실을 맹신? 하게 되는 경우도있구요~
그치만 그게 위험하다고 하니 양을 정리할 필요가있을듯 하네요... (선생님 캡쳐 지못미..ㅠㅠ)


















육류나 생선류는 냉동실에서 해동할때는 냉장해동이 가장 좋고, 아니면 포장된 상태로 찬물에 담가서 해동하는것이 세균번식도 막고 좋다고하네요~












그리고 집안내 에어콘도 필터같은 곳에 먼지나 이물질이끼면서 세균이 번식하므로, 식초와 물을 1:1로 섞어 뿌려준뒤, 닦아내면좋다고 하네요. 그리고 먼지가 낀 필터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1:1 비율로 섞어서 안쓰는 칫솔같은걸로 닦아주면 베이킹소다가 먼지도 흡착하고 청결하게 유지할수 있다고 하니 참고바랄께요^^


 











#메르스, #세균, #여름철세균번식예방법, #냉장고세균예방법, #육류세균증식예방법


반응형
LIST